본문 바로가기
정부부처별 정책/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기부] '인공지능 활용'을 위한 이용권 지원 사업 본격 착수

by 승미새작 2021. 12. 20.

[과기부]  '인공지능 활용'을 위한 이용권 지원 사업 본격 착수 

 

안녕하세요. 승미새작입니다. 

 

과기부가 인공지능(AI)기술 도입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볼게요.

 

 

 

 

 

■  980억 예산으로 기업 당 최대 3억원 이용권(바우처) 지원 사업 본격 착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인공지능(AI) 기술 도입하려는 중소·개척(벤처) 및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해결책(솔루션)이나 서비스 활용을 지원하는 2022년 인공지능 바우처지원 사업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바우처는 인공지능 기술 적용이 필요한 기업(수요기업)이 인공지능 솔루션 도입을 통해 디지털 전환 속도를 가속화하고, 경쟁력 있는 인공지능 기업(공급기업)의 육성을 목적으로 ‘20부터 디지털 뉴딜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22년은 980억 규모350개 내외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 사업기간은 약 7개월(2022.04.01. ~ 2022.10.31.)이며, 선정된 과제는최대 3억원까지 인건비, 솔루션비, 인프라 구축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과제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2022.01.03.(월) ~ 01.24(월) 15시까지 신청을 완료해야 하며, 공급기업은 2022.01.14() 15:00까지 이메일(ai-voucher@nipa.kr)로 공급기업 Pool 등록을 사전 완료해야 사업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2021.12.20.(월) 14시에 개최하는 온라인 사업설명회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업설명회 접속링크와 동영상 자료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조회와 재시청이 가능하다.

 

■  '22년 유망사업 과제 선발 및  우수기업·청년기업 지원 강화, 기업 제재조치도 강화

 

유망 산업분야인 의료분야는 성과확대가 될 수 있도록 ’22년에는 의료법상 의료기관 수요기업으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자격을 완화하고, 증액되는 예산을 활용하여 75개 내외 과제를 별도로 선발한다.

 

한편, 기업 대표가 39세 이하인 청년기업에 대해서는 선정평가 시 가점을 부여하고, 과제에 최종 선정될 경우 현금부담을 면제하는 지원대책을 시행하며, 투자사와 기업을 이어주는 투자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그밖에 부정수급, 개인정보보호 위반, 윤리 이슈 초래, 불성실한 과제수행 등에 대해서는 심의과정을 통해 귀책이 인정되는 경우 사업참여 제한, 사업비 환수 제재조치는 강화한다.

 

 

 

<출처: 정책브리핑,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누리집>

 

 

알려드린 정보가 삶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오늘 블로그에 들어오신 모든 분들!

행복한 하루는 본인이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자신만의 행복한 하루 만드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