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행안부]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12월 3일부터 온라인 발급!
'정부24' 등에서 12월 3일(금)부터 12일(일)까지 10일간 운영
안녕하세요. 승미새작입니다. 오늘은 2022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의 온라인 열람·발급 서비스 시행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열람·발급 서비스 개시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행정안전부(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2022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열람·발급 서비스를 12월 3일(금)부터 개시한다.
ㅇ 각 주민센터에서 세대주(학부모)에게 취학통지서를 우편이나 인편으로 배부했던 그간의 방식은 시·공간 제약 등*으로 불편함이 있었다.
* 맞벌이 가정의 우편물 수령 곤란, 코로나19로 인한 타인 방문 기피 등
ㅇ 이에 교육부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1년여 동안 긴밀하게 협업하여 취학통지 제도 도입 이후 68년 만에 전국 모든 취학아동 대상의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구축하여 개시하게 되었다.
※ 다만 서울시는 해당 교육청과 협력하여 ‘서울시 온라인 민원’에서 취학통지서 온라인발급 서비스 제공 중
■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열람·발급 서비스 이용방법
□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열람·발급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세대주인 학부모는 12월 3일(금) 아침 10시부터 12월12일(일) 밤 12시까지 정부24 누리집(www.gov.kr)에 접속하여 취학통지서를 열람하고 발급받을 수 있으며,
ㅇ 온라인 서비스 신청·이용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전과 같이 우편이나 인편으로 12월 20일(월)까지 취학통지를 받게 된다.
ㅇ 한편, 온라인·우편·인편 등으로 취학 통지를 받은 모든 학부모는 취학통지서를 지참하여, 배정된 학교의 예비소집에 입학 예정 아동과 함께 참석해야 한다.
<출처: 교육부 누리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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